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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15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_1 (아 어렵다 -_ ㅜ)
    [JAVA] 2023. 5. 18. 21:02

    1. 클래스와 객체
    - 클래스: 객체를 정의한 것, 객체를 생성할 때 사용
    - 객체: 실제로 존재하는 것, 객체가 가지고 있는 기능과 속성에 따라 다름


    2. 객체의 구성요소 (속성과 기능)
    - 속성(변수) + 기능(메서드)

    2-1. 객체의 생성과 사용
    - 클래스명 변수명; // 클래스의 객체를 참조하기 위한 변수 선언
    - 변수명 = new 클래스명; // 클래스의 객체를 생성 후, 객체의 주소를 변수에 저장
    - 메서드를 호출하여 사용한다.



    3. 클래스 (설계도, 데이터+함수, 사용자정의타입)
    - 하나의 소스파일에 둘 이상의 public class 존재 불가능
    - public class 이름은 소스파일의 이름과 동일해야 한다.
    - public class가 없는 경우 소스파일의 이름을 여러개 지정할 수 있다.
    * 하나의 소스파일에는 하나의 클래스만 작성하는 것이 바람직하다.

     

    4. 메서드란?
    - 작업단위로 문장들을 묶어서 이름을 붙여놓은 것
    - 메서드호출(사용)
    - 값(입력) 받아서 처리하고, 결과를 반환(출력)
    장점: 코드의 중복이 줄고 간결해져서 이해가 쉽다. 관리가 쉽다. 코드를 재사용할 수 있다.
    - 하나의 메서드는 한 가지 기능만 수행하도록 작성
    지역변수(lv) : 메서드 내에 선언된 변수


    4-1. 메서드의 호출
    - 메서드이름(값1, 값2, ... ); //호출 방법


    클래스, 객체, 변수, 메서드에 대한 강의

    이해가 잘 안돼서 코드 치지 않고 손으로 적어가면서 최대한 이해해보려고 했다 

    요약한 거 보면서 강의는 2~3번 반복해서 들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을 거 같다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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