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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20. java.lang패키지와 유용한 클래스 (1/2)
    [JAVA] 2023. 5. 28. 16:24

    1. Object 클래스

    - 모든 클래스의 최고 조상, 오직 11개의 메서드만을 가지고 있다.
    - notify(), wait() 등은 쓰레드와 관련된 메서드이다.


    2. equals(Object obj)


    - 객체 자신과 주어진 객체를 비교한다.
    - 같으면 true 다르면 fales
    - object클래스의 equals()는 객체의 주소를 비교 *참조변수 값을 비교

     


    3. hashCode()


    - 객체의 해시코드를 반화하는 메서드
    - Object클래스의 hashcode()는 객체의 주소를 int로 변환해서 반환
    - equals()를 오버라이딩하면, hashCode()도 오버라이딩해야 한다.
      * equals()의 결과가 true면 두 객체의 해시코드는 같아야 함

     

    4. toString()과 오버라이딩


    - toString(): 객체를 문자열로 변환하기 위한 메서드

     

    5. String클래스 = 데이터(char[]) + 메서드(문자열 관련)


    - 내용을 변경할 수 없는 불변 클래스
    - 덧셈 연산자를 이용한 문자열 결합은 성능이 떨어짐 *객체 새로 생성
    - 문자열 결합이나 변경이 잦다면, 내용을 변경 가능한 StringBuffer를 사용

     


    6. 문자열의 비교


    - String str = "abc"와 String str = new String("abc"); 의 비교
     * .equals 사용

     


    7. 빈 문자열("", empty string)


    - 내용이 없는 문자열, 크키가 0인 char형 배열을 저장하는 문자열
    - 크기가 0인 배열을 생성하는 것은 어느 타입이나 가능
    - 문자와 문자열의 초기화
     * String s = "";
     ** char c = ' 'l

     


    8. String클래스의 생성자와 메서드

       *기초편 요약 pdf 141~142 참고


    9. join()과 StringJoiner

    - join()은 여러 문자열 사이에 구분자를 넣어서 결합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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